top of page

Create Your First Project

Start adding your projects to your portfolio. Click on "Manage Projects" to get started

3주차 블루 (1기)

Keyword3.

여행

Editor.

블루 (1기)

나에게만 집중하기

처음으로 혼자 여행을 갔던 제주도가 떠올라요. 혼자 숙소는 잘 찾아갈까, 잠은 잘 수 있을까, 심심할까, 무슨 감정을 느낄지 전혀 예상하지 못하고 떠난 여행이었어요.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과 예쁜 카페에 가 있는 것도 좋았지만, 저에게 있는 책임감을 내려놓았던 여행이었어요. 내가 먹고 싶을 때 음식을 먹고, 일어나고 싶을 때 일어나고, 누가 힘들진 않는지, 다른 사람은 무엇을 원하는지 묻지 않아도 되었어요. 그동안 혼자서 괜히 느꼈던 책임감이 있었던 것 같아요. 저는 사람들과 있을 때 제가 원하는 것을 말하는 것 보다는 사람들의 의견에 따라가는 편이고, 주변 사람들을 챙기는 것이 익숙했어요. 그러다 보니 저를 가장 신경 쓰지 않고 살았더라고요. 제 취향만을 반영하여! 독립 책방을 기준으로 코스를 짜고, 좋아하는 카페를 하루에 2개씩 가고, 갑자기 쉬고 싶어지면 숙소에 들어가서 누웠어요. 이야기를 나누는 것 대신 노래를 듣고, 새로운 풍경을 보고 혼잣말로 감탄하는 순간도 좋았어요. 나만 신경 쓰면 된다는 게 마음이 편해지더라고요.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기도 해요. 우도에 가서 처음으로 전기자전거를 타봤는데 처음엔 휘청거리고, 생각보다 빠른 속도에 무서웠어요. 손잡이를 꽉잡고, 중심을 지키니 얼마 안지나 적응하고 있더라고요. 누군가에게 의지하지 않아도 혼자서 잘 해결해 나가는 모습에 뿌듯했어요. 혼자 할 수 있다고 믿어보는 것도 필요한가 봅니다.

저 스스로를 처음 만난 사람에게 말을 잘 못 거는 사람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숙소 사장님께 갈 곳을 추천해달라고 이야기하기도 하고, 같은 숙소를 쓰는 분들과 사소한 이야기도 나눴어요. 조금만 용기를 내면 할 수 있는 것이었어요. 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내가 나를 가로막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돌이켜보니 하나하나 스스로 해결해보면서 자신감이 마음에 생긴 것 같아요.

여행은 풍경을 보고 맛있는 음식을 먹고, 새로운 공간을 가는 것 이외에도 다양한 감정을 알려줍니다. 잘 보이고 싶어 나보다는 타인을 신경 쓰는 것에서 잠시 벗어나 나에게만 집중해보는 경험을 선사해줍니다.

리에이크매거진 미니로고

주식회사 리에이크 | Copyright © ryake. All rights reserved.

  • Instagram
  • YouTube
  • TikTok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