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김종서 - 아름다운 구속

MUSIC



‘김종서’가 ‘리턴 오브 레전드’ 라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발매 된 지 25년이 지난 ‘아름다운 구속’이라는 곡을 부르는 영상입니다.


‘아름다운 구속’은 가수 ‘김종서’가 1996년 발표된 5집 수록곡으로

당시 타이틀 곡이었던 ‘추락천사’보다 더 많은 사랑을 받은 곡입니다.

미국 LA에서 앨범 작업을 하던 중, 귀국을 하루 앞두고 식사를 하다가 갑자기 악상이 떠올라 14분 만에 작곡한 노래라는 뒷얘기가 알려지며 많은 주목을 받기도 했죠.

발매한 지 25년이 지난 노래지만 늙지 않고 오히려 더 깊어진 목소리를 선보이며 많은 팬들의 마음을 울렸습니다. ‘김종서’는 조금이나마 더 좋은 목소리를 선보이려 40대에 접어들어 성악을 공부하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계속 성장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그의 모습을 보면 정말 열정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김종서’는 부활과 시나위의 초대 보컬로 활동하던 중 90년대 솔로로 전향해 락 가수 최초로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록발라드 장르에서 많은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런 기록에도 불구하고 ‘불후의 명곡’ 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전설’로 섭외 했으나 아직 더 도전하고 싶다는 생각에 평가를 받는 입장으로 참여하는 등 지금까지도 꾸준히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23년 1월에는 뮤직뱅크에 출연하여 7년만의 신곡 ‘in my life’를 발표하기도 했으며

신곡 발표 4일 뒤에는 유튜브 인기 음악 채널인 딩고 킬링보이스에 출연해 과거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노래들을 모두 원키로 소화하며 아직 건재함을 알렸습니다.


가수로 이룰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을 이뤘고, 그동안 쌓아둔 것들 위에서 더 이상 새로운 시도를 하지 않아도 아무도 비난하지 않을 위치에 있음에도 지속적으로 새로운 도전을 통해 대중에게 다가가려 노력하는 ‘김종서’의 모습에서 음악 외에도 많은 것을 배우게 됩니다.


도전 앞에서 두려움으로 망설이고 있으셨다면 얻을 것보다 잃을 것이 압도적으로 많은 상황에서

두려움 없이 꾸준히 도전하고 성장하는 가수 ‘김종서’를 보며 용기를 얻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ryake3.png

MBCkpop

댓글
Couldn’t Load Comments
It looks like there was a technical problem. Try reconnecting or refreshing the pag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