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더 블루 - 너만을 느끼며, 1992
‘너만을 느끼며’는 1992년 발매된 더 블루의 1집 <1st The Blue-New Release>의 타이틀곡입니다.
더 블루는 배우 김민종과 손지창이 한 초콜릿 광고에서 만나
CM송을 함께 부른 것을 계기로 결성한 남성 듀엣입니다. 1990년대 청춘 스타 아이콘이자 인기스타였던 둘의 조합은 매우 큰 화제였는데요. 이 둘이 당시 각자 솔로가수 활동을 했기에 CM 송을 함께 부르게 되었는데, 그 노래가 바로 ‘너만을 느끼며’ 였습니다. 이후 CM송이 좋은 반응을 얻자 1992년 해당 곡을 타이틀곡으로 정식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반항적인 이미지의 김민종과, 꽃미남 이미지의 손지창은 서로 다른 매력으로 다양한 여성 팬층을 확보하며 더 블루의 전성기를 만들었습니다. 특히 데뷔곡인 ‘너만을 느끼며’는 가요 프로그램에서 11번 1위를 하며 크게 히트했고, 지금까지도 더 블루 하면 떠오르는 대표곡이 되었습니다.
둘은 훈훈한 외모 뿐만 아니라 탄탄한 보컬 실력도 갖추고 있었는데요. 부드러운 저음과 시원한 고음에는 젊음이 물씬 느껴지는 청량함이 느껴졌습니다. 당시 노래방이 전국적으로 유행하면서 듀엣곡으로도 사랑받았죠.
2013년에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남자 주인공 정우, 유연석, 손호준이 리메이크해 다시 한번 주목을 받았습니다.
당시 최고의 청춘 스타였던 그들이기에 청춘과 젊음이 주는 매력이 더욱 잘 느껴지네요.
시간이 지나도 더 블루는 언제나 세련된 모습으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옛송TV
댓글
No se pudieron cargar los comentarios
Parece que hubo un problema técnico. Intenta volver a conectarte o actualiza la página.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