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미국에서 핫한 냉동 김밥 열풍의 비밀

F&B

최근 미국에서 트레이더 조의 냉동김밥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미국에 사는 세라 안씨가 어머니와 함께 시식 영상을 올린 것이 10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핫한 K음식으로 자리잡았는데요.


한국 제조업체 “올곧”에서 만들어진 트레이더 조의 김밥은 식감을 위한 급속 냉동 방식, 건강을 위한 채식 재료 사용, 포장에서의 편의성 등으로 미국인들 사이에서 칭찬받았습니다.


그런데 이 밖에 숨겨진 인기 비결은 바로 참기름에서 나는 특유의 냄새를 없앤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한국에서 참기름은 고소한 냄새 때문에 사랑 받지만, 반대로 이 냄새 때문에 참기름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특히, 미국에서는 참기름의 냄새를 스컹크 냄새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여 부담스럽게 여긴다고 합니다.


한국과 달리 미국은 공원이나 길에 스컹크가 많아, 맡아본 경험이 많다는 차이가 취향에 큰 영향을 끼친것으로 보입니다.


2019년, 한국의 스타트업 쿠엔즈 버킷은 참기름의 강한 맛과 향을 줄이기 위해 해외에서 수입한 기계로 연구한 끝에 일반적인 고온 압착이 아닌 저온 압착 방식으로 참기름을 생산하는 데 성공하는데요.


이 방식으로 만든 참기름은 강한 냄새가 나지 않아 미국 등 해외 고급 식당에 수출되며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트레이더 조의 김밥 역시 참기름의 강한 냄새를 줄여 미국인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처럼 맛과 건강, 편리성을 넘어 다양한 시장에 맞추어 소비자들을 이해하려는 마음, 트레이더 조 김밥의숨은 가치가 아닐까요?

ryake3.png

📷 Trader Joe’s , 올곧김밥, unsplash

댓글
댓글을 불러올 수 없습니다.
기술적인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연결 상태를 확인한 다음 페이지를 새로고침해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