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폭스바겐, 앱솔루트보드카, 돌체앤가바나의 공통점은 바로 푸투라(Futura) 입니다.
Paul Renner
폴 레너(Paul Renner)가 1927년에 디자인한 폰트 ‘푸투라’는 기하학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유명하며 현대적이고 깔끔한 디자인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죠.
자동차 화사인 폭스바겐의 로고는 미래지향적이고 간결한 기계적 형태를 지니고 있어 브랜드 이미지를 잘 나타냈습니다.
앱솔루트보드카에서 보이는 두꺼운 굵기의 푸투라는 강하고 에너제틱 한 브랜드 이미지를 보여주고, 돌체앤가바나에 사용된 푸투라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나타냅니다.
이 외에도 BMW, 도미노피자, PayPal 등 푸투라 폰트를 사용하는 브랜드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영화 감독 웨스 앤더슨도 푸트라 폰트의 팬이라고 해요.
이처럼 푸투라는 현대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효과적인 폰트입니다. 간결하고 명확한 글자 디자인은 가독성을 높여주고, 다양한 스타일과 두께를 사용할 수 있어 유연성을 지니고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푸투라 출시 당시 독일어 홍보 문구는 ‘우리 시대의 서체’였다고 합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얼굴 속에서 푸투라를 만난다면, 대표하고 있는 푸투라를 만난다면, 반갑게 맞아주세요.
댓글
Couldn’t Load Comments
It looks like there was a technical problem. Try reconnecting or refreshing the pag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