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이상우 - 바람에 옷깃이 날리듯, 1989

MUSIC



이상우 - 바람에 옷깃이 날리듯, 1989


1989년도 가요톱10 무대에서 이상우의 '바람에 옷깃이 날리듯'입니다. 1989년도 발매된 이상우 1집의 타이틀곡 중 하나로, 그를 대중에게 발라드 가수로 알린 곡이기도 합니다.


이상우는 1988년 MBC 강변가요제를 통해 처음 대중에게 자신을 알렸는데요. 군대 제대 후, 대학에서 같이 밴드부를 했던 박정원의 권유로 가요제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집안 형편이 좋지 않아 등록금을 직접 벌어야 했던 그는 이 권유를 몇 차례 거절했습니다. 계속된 거절에도 불구하고 다른 문제들은 자신이 해결하겠다고 말한 박정원의 의지에 결국 그는 용기를 내 가요제에 함께 참가하게 됩니다. 그렇게 참여한 대회에서 그들은 끝내 '슬픈 그림같은 사랑'이라는 곡으로 금상을 수상하며 가수로 데뷔하게 됩니다.


'바람에 옷깃이 날리듯'은 이상우의 시작을 함께한 박정원이 직접 작곡한 곡입니다. 가요제 수상 후, 발매한 1집의 1번 트랙 '채워지지 않는 빈 자리'에 이어 이 곡도 많은 사랑을 받으며 이상우를 주목받는 신인으로 만들었습니다.


시적인 표현이 담긴 특유의 순수한 가사가 돋보이며, 서정적인 멜로디를 만난 그의 단단한 보컬은 듣는 이가 곡에 더 몰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그리워하는 만큼 80년대 발라드의 아름다움을 담고 있는 곡입니다.

ryake3.png

Again 가요톱10 : KBS KPOP Classic

댓글
Couldn’t Load Comments
It looks like there was a technical problem. Try reconnecting or refreshing the pag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