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YB -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2021
2021년 유희열의 스케치북 무대에서 YB의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입니다. 1997년 발매된 장필순의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유희열의 스케치북 프로그램에서 YB가 리메이크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곡이 포함된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앨범은 장필순 5집으로, 2007년 경향신문에서 주최한 '한국대중음악 100대 명반'에 15위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장필순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이 앨범에 포함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변화를 담은 앨범이기도 합니다.
이전부터 그녀와 함께 작업해온 조동익이 전반적인 프로듀싱을 맡았는데요. 포크 장르 특유의 담백한 매력과 어쿠스틱한 감성이 돋보입니다. 특히,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서정적인 가사와 장필순의 음색이 눈에 띄는 곡입니다.
한편, 리메이크를 통해 YB는 이 곡의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보컬 윤도현의 시원하고 맑은 음색을 기반으로, 함께하는 밴드 사운드와 트럼펫 연주가 곡을 풍성하게 만듭니다. 곡의 후반으로 갈수록 고조되는 감정은 기존의 장필순이 건넨 토닥임과는 다른 종류의 위로를 전하는 것 같습니다.
서로 다른 매력이지만 전하고 싶었던 하나의 진심은 무대를 본 우리에게 깊은 여운을 남깁니다.
KBS Kpop
댓글
Couldn’t Load Comments
It looks like there was a technical problem. Try reconnecting or refreshing the page.
bottom of page